기능성 화장품 GD11 ‘어드밴스드 랩 에너지 앰플’, 이유 있는 완판 행진

‘기능성 화장품에도 ‘급’이 있다, 다양한 기능을 내세운 화장품이 쏟아지는 요즘, 너나 할 것 없이 화려한 성능을 자랑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선 손이 가기 힘들다. 이럴 때일수록 제품을 만든 곳이 어디인지, 원재료는 무엇인지 꼼꼼히 살펴보는 게 중요하며 원재료나 제조법에 대한 독자적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이라면 신뢰지수가 더 올라갈 수 있다.

이처럼 ‘태생’부터 다른 뷰티템 중, 2017년 상반기 히트 제품으로는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배양액을 핵심 성분으로 하고 있는 GD11 브랜드의 ‘어드밴스드 랩 에너지 앰플’을 들 수 있다.

GD11은 줄기세포 전문 바이오 제약 기업인 강스템바이오텍이 화장품 제조 전문 기업 코스온과 손을 잡고 만든 브랜드로, 고기능성 원재료를 과학적으로 화장품에 담아 냈다. 이를 위해 GD11은 지난 3년간 치료제 개발을 위한 줄기세포 배양과 구분해 화장품 원료용으로 적합한 최적의 배양 조건을 찾는 연구를 해왔다.

특히 최근 선보인 ‘어드밴스드 랩 에너지 앰플’은 ‘GDF11(성장분화인자 11: growth differentiation factor 11)’과 같이 성장과 관련된 단백질이 다량 함유된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USC-CMTM) 성분이 5만ppm(5%) 함유된 제품이다. 이 성분에는 제대혈 줄기세포 관련 강스템바이오텍만의 특허 기술이 3가지나 적용되었다.

게다가 식물성 줄기세포가 아닌,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함유된 제품이 최초로 홈쇼핑 채널에서 소개되다 보니 더욱 반응이 뜨거웠다. 지난 3월 GS홈쇼핑 방송때 모두 완판 기록을 세우고 있다.

그러나 이처럼 원재료의 신뢰도로 승부를 거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해당 기업의 과감한 투자와 오랜 연구가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제품력에 대한 제조사의 고집과 자신감도 필수조건이다.

GD11 측은 “우리 제품의 경우에도,  GDF11을 비롯해 70종이 넘는 피부에 좋은 단백질 성분이 함유된 전용 배양액을 만들기까지 무수히 많은 임상 실험을 거쳤다. 첨단 기능을 내세운 화장품일수록 제조사의 오랜 연구 성과나 전문성이 중요하다. 결국 소비자를 움직이는 것은 제품 자체의 전문성과 효능이다. 온갖 브랜드가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해당 제조사만의 특급 노하우가 뒷받침되야 하며 제품 기술력 또한 검증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GD11 은 GS홈쇼핑에서 14일 오전 11시 15분 방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사진제공 – GD11

Categories: STYL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