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림FMG] 독파이트(DOGFIGHT) 워치 ‘핀업 컬렉션(PIN UP Collection)’ 선보여

두 차례의 세계 대전 당시 창공을 가르며 소중한 그 무엇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쳤던 하늘의 전사. 에이스 파일럿들의 이야기를 담은 우림FMG 독파이트(DOGFIGHT)’ 워치에서 핀업 컬렉션(PIN-UP Collection)을 새롭게 선보인다.

품번 : (좌) DF0040, (우) DF0042 가격 미정

핀업 컬렉션(PIN-UP Collection)은 ‘사랑과 열정이란 나에게 있어 살아 남아야 하는 단 하나의 이유.’ 라는 컬렉션 슬로건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치열한 전투 속에서도 위트와 로맨스를 잊지 않았던 파일럿과 핀업걸의 스토리를 모티브로 탄생된 리미티드 타임피스 컬렉션이다. 과감하고 아름다운 아트 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가 적용된 ‘독파이트(DOGFIGHT)’ 워치핀업 컬렉션(PIN-UP Collection)은 기존 밀리터리 워치에서는 볼 수 없는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빈티지한 컬러감의 브라운 레더밴드와 아트웍 다이얼 디자인이 돋보이는 ‘독파이트(DOGFIGHT)’ 워치의 핀업 컬렉션은 44mm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안에 MIYOTA GP11 무브먼트가 장착되었으며, 6시 방향에 스몰 세컨드 창은 완벽한 가독성을 보장한다. 또한 실용적인 50M 생활 방수 기능으로 파일럿 워치로서 디자인과 기능성 모두 탁월하다.

 

DF0040DF0042

-DOGFIGHT IS…Bell & Ross의 Vintage Original 컬렉션은 1940년대의 조종사들이 착용하던 시계의 정신을 불러일으킨다. 무브먼트의 기능, 다이얼의 시인성, 새틴 케이스, 돔형의 크리스탈과 스트랩의 마감은 과거의 시계에서 영감을 받은 Vintage Original 컬렉션의 감성을 보여준다.

근접 항공전을 뜻하는 용어 ‘독파이트(DOGFIGHT)’ 는 1차 세계 대전이 종전된 후 1919년 발표 되었던 History of 24 squadron 비행 논문에서 최초로 거론 되었다. 당시 전방 발사가 기본이었던 전투기의 구조에 따라 상대방의 취약한 후미를 쫓으며 기관총을 발사하는 모습이 마치 개가 상대의 꼬리를 물기 위해 쫓는 모습과 흡사하여 명명된 것이다.

Categories: STYL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