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 현역 입대, 빅뱅 완전체 싱글 ‘꽃길’로 공백 달랜다

빅뱅 멤버 대성이 현역 입대한다. 이에 따라 멤버들은 완전체로 함께 작업한 ‘꽃길’이란 신곡을 발표하고, 공백의 아쉬움을 달래기로 했다.

대성은 13일 오후 강원도 화천 27사단 이기자 신병교육대로 입소한다. 이곳에서 5주 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후 자대 배치를 받을 예정이다.

앞서 빅뱅 멤버 지드래곤은 지난달 27일 백골부대로 입소했다. 3월 12일에는 태양이 팬들의 배웅 속 입대했다. 대성까지 입대하면서 한 달 안에 빅뱅 맴버 3명이 나란히 입대하게 됐다.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는 “평소 멤버들과 비슷한 시기에 군복무를 하기 희망했던 대성이 지난해 자원 입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대성까지 입대하면서 빅뱅은 막내 승리를 제외하고 모두 군에 입대하게 됐다. 승리 역시 자신이 촬영한 중국 영화 홍보와 솔로 앨범 발매가 정리 되는대로 입대할 에정이다.

 

이에 따라 팬들 입장에서는 빅뱅의 공백기에 대한 갈증이 높아졌다. 특히 승리가 군 복무 후 복귀하는 시점까지 긴 공백이 불가피해진 상황이다. 이에 멤버들은 입대를 앞두고 작업한 신곡 ‘꽃길’을 발매하기도 했다.

‘꽃길’은 빅뱅이 처음부터 입대를 염두에 두고 만든 곡이다. 지난 2016년 정규 앨범 ‘MADE’ 작업 당시 팬들을 향한 마음을 곡으로 완성시켰다.

‘꽃길’은 빅뱅의 프로듀서를 맡아왔던 지드래곤이 작곡에 참여했다. GDX태양의 ‘GOOD BOY’와 태양의 ‘Stay With Me’에서 호흡을 맞췄던 더 플립톤즈(The Fliptones)와 다시 만나 멜로디를 탄생시켰다. 특히 지드래곤과 맏형인 탑이 직접 가사를 써 내려가 더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입대로 인한 이별을 앞두고 빅뱅의 진심 어린 마음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빅뱅의 ‘꽃길’은 이날 오후 6시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Categories: K-POP

Tags: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