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신곡 ‘왓 이즈 러브?’ 차트 석권 ‘8연속 흥행 신기록’

 

걸그룹 트와이스(TWICE)가 미니 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로 5개 음원 차트를 석권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8연속 히트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트와이스는 9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왓 이즈 러브?’를 공개하고 컴백 활동에 나섰다.

‘왓 이즈 러브?’는 멜론,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엠넷닷컴(10일 오전 7시 기준) 등 주요 음원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음원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실시간 차트에 1위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각 음원 사이트들이 심야 시간대 순위 왜곡 현상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차트 개편을 단행한 이후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걸그룹이 음원 공개와 함께 1위에 진입한 것은 트와이스가 최초”라고 했다.

‘왓 이즈 러브?’는 소속사 수장인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이다. 박진영은 지난해 5월 ‘시그널’에 이어 다시 한 번 히트곡을 만들어내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번 미니 5집은 35만장의 선주문량을 기록해 지난해 10월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선주문량 33만장을 넘어섰다. 자체 최다 기록이다.

음원과 함께 유튜브에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화제를 모으며 8연속 1억뷰 돌파의 청신호를 켰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원톱 걸그룹으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는 트와이스가 언제까지 흥행 신기록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진호 기자 caranian@gioami.kr

Categories: K-POP

Tags: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