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4’ 우승자 케이티, 6월 6일 데뷔 ‘4년의 기다림…’

SBS 서바이벌 프로그램 ‘K팝스타4’ 우승자 케이티(KATIE)가 4년 만에 가요계 첫 발을 내딛는다.

케이티는 지난 30일 오후 6시 공식 SNS 및 자신이 소속된 신생 크리에이티브 콜렉티브 액시즈(AXIS)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데뷔 앨범 ‘LOG’ 포스터 및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포스터 이미지 상단에는 앨범명 ‘LOG’가 적혀 있으며, 하단에는 총 세 차례의 신보 발매 일정이 기재돼 눈길을 끌었다.

데뷔 앨범 ‘LOG’는 아티스트로서의 새로운 기록이자, 케이티가 이 세상에 드디어 접속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오는 10월 10일 그 베일을 벗을 에정이다. 케이티는 앨범 발매에 앞선 6월 6일과 8월 8일 두 차례의 디지털 싱글 발매를 통해 데뷔를 기다려 온 팬들에게 본인이 들려주고자 하는 음악을 먼저 선보일 계획이다.

액시즈측은 “케이티의 데뷔 앨범 ‘LOG’에는 수차례에 걸쳐 진행한 송캠프에서 탄생한 수십곡 중 엄선한 완성도 높은 곡들로 구성될 것”이라며 “오는 6월 6일 공개될 첫 번째 싱글과 관련한 정보도 곧 공개될 예정인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케이티는 지난 2014년 ‘K팝스타4’에 출연해 독보적인 보컬 실력과 음색을 앞세워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YG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해 데뷔를 준비했다. 이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SINXITY와 손잡고, 액시즈의 첫 아티스트로서 전 세계에 자신의 목소리를 들려줄 준비를 마쳤다.

이진호 기자 caranian@gioami.kr

Categories: K-POP

Tags: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