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0㎏…285만 먹방 유튜버의 50㎏ 감량 비법

[*]



associate_pic


[*] 손정빈 에디터 = 구독자 285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양수빈이 500일 간 50㎏ 감량에 성공한 게 다시 한 번 화제가 되고 있다.

양수빈은 1일 인스타그램에 다이어트 전후 영상을 공개하고 “나도 내가 신기함”이라고 썼다. 이 영상엔 과거 131㎏이었던 모습과 이후 50㎏이 빠진 모습이 함께 담겨 있다. 다이어트 전 축 처진 뱃살을 다이어트 후엔 전혀 찾을 수 없고 오히려 복근이 살짝 보인다.

양수빈은 2019년 5월 인바디 측정 결과 체지방이 70㎏이 넘는다는 사실을 확인한 뒤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양수빈은 “인바디를 해준 선생님도 많이 심각한 상황이라더라. 그래서 운동을 시작하게 됐다”고 했다.

양수빈은 운동을 지속하지 못해 PT(Personal Training)를 받았다. 그는 걷기부터 시작해 운동량을 조금씩 늘려갔다. 처음엔 러닝머신 위를 걷는 것부터 시작해 조금씩 체력을 길러 근력 운동을 많이 했다고 한다. 그는 꾸준함을 강조했다. “운동은 어떤 운동이든 꾸준하게 하는 게 중요하다. 예를 들어 매일 걷기, 계단 오르기, 청소하기 등 이런 움직임들도 꾸준히만 하면 운동”이라는 것이다.

식단에 대해선 한꺼번에 급격한 변화를 주지 말고 양부터 조금씩 줄이라고 조언했다. 그는 다이어트 시작 후 단백질 위주 식사를 했고, 배달 음식은 완전히 끊었다.

양수빈은 다이어트 후 건강을 되찾았다고 했다. 두통·생리통·당뇨 등이 대부분 사라졌고, 체력도 좋아졌으며, 감기에 걸린 적 없다고 했다. 평소 200~300이 나왔던 당 수치도 110으로 떨어졌다. 우울감이 사라지고, 성격도 긍정적으로 변했다.

그는 “운동을 시작했다고 살이 바로 빠지는 게 아니다. 그동안 먹어온 걸 한 두 달 만에 빼려고 하지 말고, 묵묵히 꾸준하게 하라”며 “무작정 살 빼는 걸 1순위로 두지 말고, 건강을 1순위로 둬라. 운동도 본인이 길게 가지고 갈 수 있는 걸 선택하라”고 말했다.

◎지오아미 코리아 jb@gioami.kr

Categories: BEHIND

Tags: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