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쥬 ‘메이크 유 해피’, 빌보드 재팬 3억 스밍…자체 처음

[*]



associate_pic

[*] 니쥬. 2022.02.03.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Entertainment (Japan) In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재훈 에디터 = 걸그룹 ‘니쥬(NiziU)’의 프리 데뷔곡 ‘메이크 유 해피(Make you happy)’가 일본 빌보드 재팬 3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4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니쥬가 2020년 6월30일 발표한 프리 데뷔 미니앨범 타이틀곡 ‘메이크 유 해피’가 빌보드 재팬 차트의 스트리밍 누적 수 3억 회를 기록했다.

이로써 니뷰는 그룹 첫 빌보드 재팬 누계 재생 횟수 3억을 달성했다. ‘메이크 유 해피’는 빌보드 재팬 역대 17번째 3억 스트리밍 곡으로 이름을 올렸다.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메이크 유 해피’는 아홉 멤버가 품고 있는 발랄한 매력과 포인트 안무 ‘줄넘기 댄스’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를 방증하듯 빌보드 재팬 차트 진입 15주 만에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넘겼고, 이후 18주 만에 2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또한 니쥬는 지난해 정식 데뷔 싱글 타이틀곡 ‘스텝 앤드 어 스텝’과 싱글 2집 타이틀곡 ‘테이크 어 픽처’도 빌보드 재팬 억대 스트리밍 반열에 올렸다.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송 차트는 일본 주요 음악 플랫폼인 아마존 뮤직, 애플 뮤직, 아와, 구글 플레이 뮤직, 라인 뮤직, 라쿠텐 뮤직, 스포티파이 등을 비롯해 닐슨이 제공하는 유튜브 뮤직의 재생 횟수를 합산한 순위로 현지 인기를 반영한다.

이아 함께 니쥬는 첫 정규 앨범 ‘유(U)’로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U’는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2021년 11월 22~28일 집계 기준)에서 발매 첫 주 17만 9000포인트를 기록해 2021년 여성 그룹 최초로 발매 1주 차에 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기세를 몰아 같은 해 12월10일에는 현지 레코드 협회가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에게 수여하는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획득했다.       

니쥬는 일본 최대 통신 기업 소프트뱅크가 전개하는 새 프로젝트의 첫 앰배서더로 나서는 등 광고업계에서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오아미 코리아 realpaper7@gioami.kr

Categories: BEHIND

Tags: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