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프로듀싱·정국 보컬…BTS 웹툰 OST, 음원차트 상위권 장악

[*]



associate_pic

[*] ‘스테이 얼라이브’ 커버. 2022.02.11. (사진 = 하이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이재훈 에디터 =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 착호(7FATES: CHAKHO)’의 OST이자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프로듀싱하고 정국이 부른 ‘스테이 얼라이브(Stay Alive)’가 음원차트 상위권을 장악하고 있다.

12일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따르면, ‘스테이 얼라이브’는 벅스에서 이날 0시 기준 2위다. 전날 공개 당시 이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찍었다.

같은 시각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선 24위, 지니의 실시간차트에서는 19위를 차지하고 있다. 

앞서 ‘스테이 얼라이브’는 지난 5일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에서 연재되고 있는 ‘세븐 페이츠 : 착호’ 웹툰 4화를 통해 1절만 선공개됐다.

OST가 네이버웹툰 글로벌 10개 언어 서비스에 BGM으로 삽입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공개된 직후 관련 키워드(#StayAlive_CHAKHO)가 트위터 글로벌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스테이 얼라이브’는 근미래 도시를 배경으로 인간과 범의 대결을 그린, ‘세븐 페이츠 : 착호’의 스토리와 분위기에 어울리는 몽환적이면서도 웅장한 팝 발라드다.

방탄소년단의 슈가는 오리지널 스토리와 곡의 시너지를 위해 ‘세븐 페이츠 : 착호’의 실제 시놉시스와 웹툰 작화 스케치를 기반으로 프로듀싱 작업을 진행했다. 정국의 애절한 보컬이 스토리 속 인물과 이야기를 더욱 선명하게 만들었다는 평이다.

곡의 제목인 ‘스테이 얼라이브’는 험난한 세상에서 어떻게든 ‘살아남는 것’이 소중하고 의미 있는 것임을 주문처럼 담아낸 문장이다. 가혹한 운명에 내던져진 오리지널 스토리 속 일곱 주인공들의 서사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지오아미 코리아 realpaper7@gioami.kr

Categories: BEHIND

Tags: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