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좀비 힘 무섭네…’지금 우리 학교는’ 15일째 세계 1위

[*]



associate_pic

지금 우리 학교는 *재판매 및 DB 금지


[*] 최지윤 에디터 =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돌풍이 계속되고 있다.

13일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지금 우리 학교는은 전날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공개 하루 만인 30일 1위에 오른 후 15일째 정상을 지켰다. 88개국 중 절반인 총 30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브라질, 프랑스,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 등에서 1위를 지켰지만 미국에선 4위까지 떨어졌다.

이 드라마는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다.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학생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아비규환 상황을 마주하는 경찰, 소방관, 군인, 정치인 등 다양한 인간 군상을 보여줬다.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시리즈(2019~2020)를 이어 ‘K-좀비’ 새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외에서도 호평이 쏟아졌다. 영국 가디언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한국의 좀비쇼가 당신을 놀라게 할 것”이라며 “지금 우리 학교는은 세계를 휩쓸고 있는 어두운 실존주의 작품이다. 비록 오징어게임 같은 엄청난 성공을 반복하긴 쉽지 않지만, 영화 ‘부산행’을 본 사람이라면 한국이 좀비물 이야기를 전하는 데 세계 최고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극찬했다.

◎지오아미 코리아 plain@gioami.kr

Categories: BEHIND

Tags: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